[답: 4]
먼저 1회전 운전기간과 1회전 운전자본을 생각해보자.
1회전 운전기간 = 재고자산회전기간 + 매출채권회수기간 - 매입채무회전기간
=> 현재 재고자산과 매출채권은 많고 매입채무회전기간은 짧으므로 1회전 운전기간이 산업평균에 비해 길 것이다.
1회전 운전자본 = 1회전 운전기간 * (매출액 - 영업이익 - 감가상각비)
=> 매출액, 영업비용(매출이익-영업이익), 감가상각비는 산업평균과 동일한데 1회전 운전기간이 길기 때문에 1회전 운전자본도 산업평균에 비해 클 것이다.
그럼 1,2번은 틀렸고
(3번) 매출채권이 많다는 것은 외상으로 파는 비중이 크다는 것이다.
(4번) 1회전 운전자본이 크기 때문에 운영자금이 많아야 한다는 압박을 받을 것이다.
(5번) 매입채무회전기간이 짧으므로(빨리 잘 갚는다 - 빚이 별로 없다.) 외상으로 매입하는 비중은 작을 것이다.
1회전 운전기간과 1회전 운전자본 식을 적고 기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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