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투자]부동산

[부동산학개론-28-5] 부동산 마케팅 전략

FintechPark 2021. 7. 6. 18:00

큐넷 제공


[답: 5번]

 

5. 가격전략가격수준정책(시가,저가,고가정책)가격신축정책(단일가격,신축가격정책) 이 있는데, '저가정책'이 가격을 낮게 책정하여 구매력 낮은 고객까지 확보하여 빠른 자금회수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5.1 신축가격정책은 위치, 방위, 층, 지역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하는 방법이다.

 

5.2 단일가격정책은 모든 경우에 단위당 분양가격을 동일하게 책정하는 방법이다.

 

1. 시장세분화는 구매자의 집단을 세분화하여 판매 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전략이다.

 

2. 표적시장이란 세분화된 시장 중에서 부동산 기업이 표적으로 삼아 마케팅을 수행하는 시장이며, 가장 좋은 시장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특화된 시장이다.

 

3. 마케팅믹스는 표적시장에 도달하기 위해, 마케팅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해 이용하는 마케팅 구성요소의 조합이다. 4P(Place, Product, Price, Promotion)

 

4. 판매촉진은 표적시장의 반응을 빠르고 강하게 자극, 유인하기 위한 전략을 말한다.